경제적 자유를 위한 행동의 시작. 그 첫 걸음.

3G, 4G도 아닌 5G 시대에서 우리들은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토파일럿이란 이름으로 스스로 운전하고 주차하는 전기 자동차와 스마트폰 하나로 물건을 구입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세상 한가운데에 우리가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 살고 있지만 우리의 월급과 주머니는 그 속도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네요.

경제적 자유. 이루지 못한다면 그 미래는 어두울뿐.

경제적 자유 01

경제적 자유라는 무엇일까요?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과도 어느 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만 경제적 자유란 쉽게 말해 우리의 시간을 들여서 일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소득이 굴러가고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회사에 고용되거나 회사를 차린 후 우리들의 시간을 녹여냅니다. 그렇게 녹여낸 결과물들이 한 달에 한 번 우리의 월급통장에 보상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오는 것이죠. 

경제적 자유 02

죽을 때까지 일만 하며 산다면 그 노후는 행복할까요? 불행할까요? 행복과 불행을 논하기 전에 이미 결과는 정해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고 허약해지면 회사는 더 이상 우리를 필요로 하지 않거든요. 일을 더하고 싶더라도 그전에 이미 회사가 우리를 버리게 됩니다.

경제적 자유 03

내 인생을 전부 회사에 올인했건만 나에게 돌아오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재테크마저 실패했다면 남는 것 또한 없죠. 주변을 보고 있으면 안타까움뿐입니다. 저희들의 부모님 세대들은 " 회사가 곧 나요, 내가 곧 회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직장생활을 하셨지만 명예퇴직을 당한 직후부터 하루하루를 어떻게 먹고 살까 하는 고민뿐입니다. 너무 슬프고 안타깝지 않나요? 현재 생산성이 중심에 있는 우리라고 다를 게 있을까요?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고민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 04

회사가 우리의 남은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언제든지 나를 버릴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행동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저의 인생이 소중하듯 당신의 인생도 소중하니까요. 경제적 자유를 위한 행동의 시작. 그 첫걸음을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