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파이프라인 만들기
- 경제적자유 도전
- 2020. 7. 11.
오늘은 허심탄회하게 월급 외 머니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대한 소감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글은 콘텐츠라기보다는 푸념을 담은 메모이자 다짐을 한번 더 다지고자 하는 일기라고 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랑하는 아내와 맞벌이를 하고 있으며 두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맞벌이를 하는데다가 둘 다 대기업에 다니고 있다 보니 벌이가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버는 만큼 씀씀이도 컸고, 재테크에 대해 무지했던 게 큰 실책이었습니다. 몇 년 뒤 초등학교에 들어갈 아이들을 위해 크고 좋은 집으로 이사를 하려고 알아보니, 모아둔 돈은 얼마 없는데 원하는 집은 도저히 우리가 살 수 있는 금액이 아닌 걸 깨닫고 아내와 큰 실망감을 가진 채 우울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아내와 함께 다짐을 하고 여러 얘기를 나누기를 수차례 '더 이상은 이렇게 살 수 없다. 재테크 공부를 하고, 안전한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미래를 준비하자.' 라며 오늘부터 새로 태어나기로 했습니다.
월급 외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자
매 달 매 달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 우리가 고생한 댓가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의 시간을 녹여내 얻은 결과물입니다. 한 마디로 우리의 시간을 투자해서 바치지 않으면 절대로 받을 수 없는 수익입니다. 만약 회사에 잘리거나 아파서 출근을 못하면 그 돈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급 외 머니 파이프라인을 반드시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고 있는 순간에도 돈을 벌어들일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여러개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미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지요?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 제휴를 통한 마케팅 수익, 유튜브 광고 수익, 책을 출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인세, 강의와 강연, PDF 자료 판매, 스마트 스토어 등 우리가 만들 수 있는 파이프라인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내서 진행하는 행동력과 결단이 필요합니다.
집에서 잠자고 있는 돈들도 꺼내어 주식, 부동산, 채권, 금에 투자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얼마전 저금통에서 몇 년 동안 잠들어 있는 동전들을 환전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했습니다. 몇 년 동안 고이 잠들어있으면서 가치가 하락하던 동전들이 지금은 열심히 일을 하며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한 시작. 아직 초기 단계이고 갈 길이 멀지만 언젠가는 지금을 생각하며 웃을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머니 파이프라인의 1단계는 블로그, 유튜브, 미국 주식 (투자수익과 배당수익)입니다. 현재 블로그와 미국 주식 파이프라인은 열심히 다음 단계로의 발전을 위해 운영 중이며, 유튜브는 곧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튜브는 구독자가 얼마나 모일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비즈니스, 경제와 미국주식을 주로 다룰 예정이기 때문에 수익 창출이 되지 않더라도 별 걱정이 없습니다. 제 머릿속에 지식을 축적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파이프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는 든든한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얼마 전 저처럼 당신의 시간을 녹여낸 월급만으로 만족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현실에 눈을 뜨시길 바랍니다. 인플레이션과 화폐 가치 하락으로 인해 월급만으로는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당신과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돈을 아껴 쓰고, 낭비를 줄이고 재테크를 실천하며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래야 지만 양극화 시대를 지나 초양극화 시대로 돌입하는 시기에 끝자락이라도 잡고 올라갈 여지가 있는 것입니다. 쉬운 길은 아니지만 우리는 해낼 수 있고, 반드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언젠가 이 글을 보며 회상하며 인사할 것입니다.
"안녕, 경자! 경제적 자유에 들어선 걸 환영해~"
'경제적자유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 잠들어 있는 동전을 지폐로 교환하는 방법 (0) | 2020.07.01 |
---|---|
경제적 자유를 위한 행동의 시작. 그 첫 걸음. (0) | 2020.06.08 |